게임 개발기/Walking Heroes

인디 개발 2일차 - 보일러 조정과 캐릭터 이동 구현

양참치 2017. 2. 12. 20:15

방 온도가 미친듯이 낮아서 그냥 외풍이 심한가보다 하고 살았었는데

어제 승민이형이 혹시 벨브 잠긴거 아니냐고 물어본게 심히 걸려서 확인해보니

보일러의 벨브가 잠겨있었다!!


아마 예전에 보일러 기판 갈아주러 온 A/S 기사가 벨브를 잠그고 까먹은거 같은데 말이지..

이걸 조져야 할지 말아야 할지..


무튼 보일러 벨브를 손보니 집 온도가 좀 올라갔다.


대체로 벨브는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잠기고, 반대로 돌리면 열린다.


덕분에 방 온도가 올라가서 키보드를 치는 내 손도 좀 녹았다.


어제 헤매이던 조작 방식을 해결하고자 이곳 저곳 검색을 하며 머리를 싸맨 결과

삼각 함수와 벡터 공부도 하고...

이동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요약은 대략 아래와 같다.


1. 터치 지점(혹은 마우스 클릭)의 좌표를 Vector3 변수에 저장 함

2. 변수에 저장된 스크린 좌표를 월드 좌표로 변환 하였음

3. 월드 좌표로 매 프레임마다 이동


<잔상은 게임 오브젝트가 없어서 생긴 것..>


뭐, 구현된 모습은 원하는 조작 방식대로 된 듯 하다만, 코드가 깔끔하지 않으니 나중에 수정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추가적으로 진행할 일들에 대해서 생각해보자.


1. 투사체 발사

2. 타일 맵 구성 // 랜덤 맵 생성

3. 적 구성 // 랜덤 적 생성

4. 스테이지 시작 // 클리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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